디딤돌아카데미, ‘자녀갈등 해소법’ 다룬 5주 연속 대면∙비대면 코칭 세미나 개최

뉴저지 필그림선교교회 부설 디딤돌아카데미는 자녀와 갈등으로 고민하는 학부모를 위한 '자녀이해와 성경적 코칭'을 주제로 2월부터 5주간에 걸쳐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한 세미나를 마련한다. (코로나 감염사태 직전에 열린 디딤돌아카데미 세미나 전경)

팬데믹 기간 ‘자녀갈등’ 주요이슈로 떠올라
전문가 초청해 부모-자녀 갈등해법 진단∙코칭
대면은 2월8일 오전∙비대면은 2월9일 오후


뉴저지 필그림선교교회 부설 디딤돌아카데미(원장:양춘길목사)는 2월부터 5주간 영유아부터 고등학생 자녀를 둔 모든 학부모가 참여하는 자녀갈등 해소 세미나를 대면과 비대면으로 마련한다.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해 이루어지는 이번 세미나는 ‘자녀이해와 성경적 코칭’을 주제로 총5섹션으로 구성됐으며, 각 섹션별 참가비는 20달러로, 전체 5섹션에 모두 참가할 경우는 90달러로 할인한다. 

성경적 코칭으로 자녀갈등 해소 접근

디딤돌아카데미는 팬데믹상황이 계속되는 가운데, 선착순 6명에 한정해 대면방식으로 세미나를 마련하는 한편 비대면 방식인 온라인 줌 화상으로도 세미나를 병행해 자녀문제와 가정문제로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가능하면 많은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대면세미나는 2월8일부터 3월8일까지 5주간 매주 한번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디딤돌아카데미(125 Galway Place #205 Teaneck, NJ07666)에서 진행된다. 

비대면 세미나는 2월9일부터 3월9일까지 5주간 매주 한번 수요일 오후7시부터 9시까지 이루어지며, ID와 링크는 추후 전달된다. 

'정신건강 및 중독 전문가' 강사로 나서

대면과 비대면 세미나 주제는 ‘자녀이해와 성경적 코칭’으로 동일하며, 강사에는 뉴욕주 정신건강 상담사 및 중독상담사인 김화수 박사(위클리프선교회 소속 선교사)가 나선다. 

첫주에는 김화수 박사가 강의중심으로 세미나를 진행하게 되며, 이후 4주간은 각 섹션주제별로 나눔을 중심으로 진행한다는 설명이다. 
 
이번 학부모 월간 서포트그룹은 대면을 2월8일부터, 비대면을 2월9일부터 각각 진행하며 학부모들의 폭넓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부모를 위한 월간 서포트그룹’이란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 섹션별 주제는 다음과 같다. 

▲1섹션 : 자녀이해와 성경적 코칭 ▲2섹션 : 성경에서 배우는 자녀양육법 ▲3섹션 : 부모의 내적상처 ▲4섹션 : 애착과 자녀의 기질알기 ▲5섹션 : 자녀들의 문화이해.

첫 주는 강의중심, 4주간은 나눔과 코칭 중심

이번 2월 학부모 서포트그룹을 기획한 교육디렉터 제키 김 박사는 “자녀들 문제로 고민하거나 앞으로 양육문제를 놓고 기도하는 부모들이라면 꼭 관심을 갖고 배우길 추천한다”면서 “우리 삶에서 고민하는 자녀양육과 부부갈등, 관계의 어려움, 정신건강과 신앙적 주제들을 바탕으로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가며 서로가 상황을 나누고 격려하는 자리를 계속해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문자메시지)952-457- 8555 ∙ 917-285-0365 / 이메일 : steppingstoneacademynj@gmail.com

윤영호 기자 yyh6057@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