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한국문화원-뉴욕공립도서관 공동 '동화로 배우는 한국어' 7월 수업 오픈

뉴욕한국문화원이 뉴욕공립도서관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동화로 배우는 한국어' 7월 프로그램이 오는 21일 오후 1시 온라인 줌으로 진행된다. (동화로 배우는 한국어 홍보배너)

뉴욕한국문화원-뉴욕공립도서관 공동
7월 한국어 배우기 온라인 교육
동화 속 표현을 한국어로 쉽고 재밌게


뉴욕한국문화원이 뉴욕공립도서관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동화로 배우는 한국어’ 7월 프로그램을 이어간다. 이번 7월 프로그램에서는 이지은 작가의 ‘팥빙수의 전설’을 통해 한국어 표현을 배우며 팥빙수를 종이로 만들어보는 시간도 마련한다. 

‘동화로 배우는 한국어’프로그램은 뉴욕공립도서관 세인트 아그네스지점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온라인수업으로, 매월 새로운 한국동화를 선정하여 한인동포 어린이들과 뉴욕 현지 어린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한국어 및 한국문화를 소개하고 있다. 

“맛있는 거 주면 안 잡아먹지?” 욕심많은 호랑이와 마주친 할머니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팥빙수의 전설’은 한국의 전래동화 ‘해님달님’, ‘팥죽할멈과 호랑이’에서 영감을 얻은 작가가 팥빙수 유래에 대한 달콤 상쾌한 이야기로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한국어와 영어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한국어를 알지 못하더라도 동화를 사랑하는 어린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석가능하며, 뉴욕공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사전신청하여 참가할 수 있다. 

수업은 21일 오후 1시 줌 화상으로 제공되며, 신청자들은 이메일로 해당링크를 받게된다. 

뉴욕한국문화원 홈페이지 www.koreanculture.org

뉴욕공립도서관 홈페이지 www.nypl.org

(문의) 212-759-9550

윤영호 기자 yyh6057@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