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한인회, 5일 열린 ​아시아음력설 문화축제서 음력설 한국 전통문화 체험 주관

참가자들이 한글로 쓴 이름을 들고 기념촬영했다.(좌측부터)장영미 민속화가, 정지선 한국어선생, 스텔라 뉴욕시 감사원장실 시니어지역사회 대민담당, 브래드 랜더 뉴욕시감사원장, 뉴욕한인회 김경화 수석부회장, 최경선 한국어선생.

뉴욕한인회, 5일 아시아 음력설 행사 참가
한글로 이름쓰기, 방패연 만들기 등에 관심
그레이스 멩 ∙ 샌드라 황 의원 등 행사 주최


뉴욕한인회(회장:찰스윤)가 주일인 5일 퀸즈 칼리지포인트에 있는 복합문화센터 탱그램(Tangram)에서 열리는 아시아 음력설문화 축제에 참가해 우리나라 한글쓰기와 음력설 전통놀이 문화 등을 알렸다. 
 
주마니 윌리암스 뉴욕시 공익옹호관<중앙>이 한글로 쓴 자신의 이름을 들고 즐거워하고 있다. 


아시아 음력설 문화축제는 브래드 랜더 뉴욕시 감사원장과 그레이스 멩 연방하원의원, 샌드라 황 뉴욕시의원이 공동주최한 행사로, 우리나라는 물론 중국과 필리핀 등 아시아 커뮤니티가 참가해 각국 음력설문화의 특징을 소개했다. 

뉴욕한인회는 이날 참가자들의 이름을 한글로 써주는 행사를 비롯해 복주머니 종이접기, 작은 방패연 날리기, 천하대장군 지하여장군 만들기 등 한국문화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우리나라 음력설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어린이들. 참가자들은 천하대장군 지하여장군을 만들거나 방패연을 만드는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특히 민속화가가 직접 써주는 한글 이름쓰기 부스에는 행사 참가자는 물론 정치인들고 적극 참가해 한국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주마니 윌리엄스 공익옹호관 등 주요인사가 참가한 이날 행사에는 최경선 선생과 정지선 선생 등 뉴욕공립학교 교사들과 민속화가 장영미 선생이 함께했다. 

윤영호 기자 yyh6057@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